'골프연습장 혁신' 골프 복합문화 '쇼골프타운' 오픈
'골프연습장 혁신' 골프 복합문화 '쇼골프타운' 오픈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2.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골프, 연습부터 스크린‧용품구입‧식음까지 ‘한방에’…실시간 스윙 분석도
쇼골프타운 전경.(사진=쇼골프)
쇼골프타운 전경.(사진=쇼골프)

서울 시내 최대규모 골프 복합 문화공간인 '쇼골프타운'이 문을 열었다.

쇼골프(SHOWGOLF)는 서울시 강서구에 골프 연습부터 스크린골프, 용품구입, 식음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 매개 복합 문화공간 ‘쇼골프타운’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쇼골프타운의 총면적은 1만672㎡으로 축구장(7140㎡) 1.5개와 규모다. 서울 대한항공 본사 맞은편에 위치, 서울 시내 골프연습장 중 최대다.

총 4개동으로 구성된 쇼골프타운의 핵심시설은 실외 골프연습장.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이용 가능하다. 비거리 300야드에 183타석의 메머드급 규모로 전 좌석 전자동 오토티업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기존 프론트와 함께 골프연습장 전용 키오스크를 6대 마련했다.

전용 공간에서 심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VIP 타석도 9개 구성됐다. 이곳에는 연결된 모니터로 실시간 스윙을 짚어볼 수 있는 스윙 분석기도 설치된다. 일반 타석 대비 약 2배 넓은 일반 VIP 타석과 전면 거울이 설치된 싱글 타석, 2인이 함께 연습하는 트윈 타석 등 3가지로 나눠 선택의 폭도 넓혔다.

쇼골프타운 야경.(사진=쇼골프)
쇼골프타운 야경.(사진=쇼골프)

연습의 지루함을 없애기 위한 게임 요소도 갖췄다. 타석 앞쪽 페어웨이를 바둑판 모양으로 디자인해 정확한 거리 연습과 함께 동료들과 게임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퍼팅 연습장 3개와 벙커샷을 연습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됐다.

연습장과 함께 3개의 건물에는 대규모 골프존마켓과 스크린 골프, 피팅 센터와 같은 골프 브랜드와 편의점, 전문 식음업장까지 입점해 '쇼골프타운' 안에서 골프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VIP 타석과 각층 구간별로 설치된 인터폰을 이용한 입점 업체 예약·주문 시스템도 구축됐다. 또 키오스크를 통한 타석 예약부터 용품 구입, 식음 예약, 주차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3월10일까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21일까지 주중·주말 전 시간대 이용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3월10일까지는 XGOLF 회원 가입 시 최대 30% 할인을 혜택을 적용한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단순히 골프연습장이 아니라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증가하는 국내 골퍼들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쇼골프타운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쇼골프타운 연습장 타석.(사진=쇼골프)
쇼골프타운 연습장 타석.(사진=쇼골프)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