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설 전후 한달간 프리미엄 영화 무상 제공
웨이브, 설 전후 한달간 프리미엄 영화 무상 제공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VOD 재생장애 대한 이용자 보상 차원 서비스
단건구매 영화 40편, 어린이영화 100편 2주 간격 제공
웨이브는 설 명절 전후로 한 달 간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 (이미지=웨이브)
웨이브는 설 명절 전후로 한 달 간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 (이미지=웨이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는 설 명절 전후로 한 달 간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화 무상제공은 최근 웨이브의 일부 VOD(다시보기) 재생장애에 대한 이용자 보상 차원이다.

웨이브는 앞으로 2주간 유료회원에게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대장 김창수 △800 △베일리 어게인 등 별도구매로 제공하던 프리미엄 영화 20편을 무상 제공한다.

무료회원 포함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도 △강아지 똥 △프리파라 △코코밍 △겨울왕국의 무민 등 키즈영화 50편을 제공한다.

웨이브는 이후 2주 동안 새로운 영화를 대체 제공하는 등 한 달 간 총 140편 영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웨이브는 지난 1월 29일 있었던 키즈 프로그램 송출오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아동에 전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별도 보상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성인전용 영화 메뉴 폐지 △콘텐츠 등록 프로세스 정비 △딥러닝 통한 유해물 모니터링 등 조치를 취하고 있다.

웨이브는 △키즈 전용 계정 제공 △키즈 프로그램 강화 등 유아와 어린이 시청자 대상 서비스를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이번 장애로 고객분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드려 송구하다”면서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방안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