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월 4주, 등교‧수능 확정…'신학기 준비' 지금부터다
[위클리에듀] 1월 4주, 등교‧수능 확정…'신학기 준비' 지금부터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1.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엄마와 아이가 학교갈 준비를 위해 책가방을 챙기고 있는 모습. (사진=아이클릭아트)

1월 4주 사교육 정보는 1개월 가량 남은 ‘등교 개학’을 위한 준비에 맞춰졌다. 초등학교 1~2학년의 신학기 매일 등교와 2022학년도 수능 일정(11월 셋째주) 확정에 따라 준비된 알찬 교육 이벤트다.

◆ 장원교육- 맞춤 초등 수학 학습지로 연산 감각 ‘업’

장원교육은 신학기 개학을 한 달여 앞두고 '아이별 맞춤수학', '아이별 교과수학' 2종을 선보였다. 장원교육 아이별수학 시리즈는 교육 전문가가 주 1회 방문해 일대일 맞춤 학습이 진행된다. '아이별교과수학'은 2015 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된 초등 수학 교과 중심 학습지다.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의 쪽수를 표시해 학교 진도에 맞춰 병행 학습할 수 있다. '아이별맞춤수학'은 개인별 수준에 맞춰 기초 계산 능력과 연산 감각을 길러준다.

좋은책신사고의 초등 입학 축하 이벤트 홍보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의 초등 입학 축하 이벤트 홍보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 좋은책신사고- 초등 입학 축하 교재 선물

좋은책신사고는 초등학교 입학 축하 행사를 연다. 신사고맘 네이버 카페에 입학 축하 댓글을 남기고 신청폼을 작성하면 된다. 신청은 2월14일까지다. 신사고 초등 교재를 50명에게 선물한다. 교재는 우공비 일일공부 독해, 어휘 2종 또는 쎈연산, 개념쎈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교재와 함께 학습에 필요한 노트 3종도 함께 제공한다. 선물 후기를 남기면 우수 후기자에게는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선물한다.

◆ 윤선생- 신학기 맞이 영어 학습비 전액 지원

윤선생은 신학기를 맞아 3개월 학습비 지원을 내걸고 상담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월21일까지다. 윤스닷컴 내 상담신청 페이지에서 △자녀 이름 △나이 △연락처 △주소 등을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거주 지역 인근 윤선생 센터에서 사전 연락이 가게 되고 날짜와 시간을 정한 뒤 학습 상담을 받으면 된다. 학습 상담이 완료되면 추첨으로 선정된 7명에게 3개월 동안 윤선생 영어 학습비를 전액 지원해준다.

◆ 에스티유니타스- 소외계층도 신학기 준비…문제집 기부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는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일간대치동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초등 교재 기부 캠페인 ‘포토스터디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간대치동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학습용 문제집 5000여권을 기부, 소외계층 아이들도 신학기 준비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 일간대치동이 기부한 교재는 서울, 경기, 강원, 대구, 전북, 제주 6개 지역의 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 이용 어린이들에게 전달됐다.

(사진=윤선생)
윤선생의 신학기 학습비 지원 홍보 이미지.(사진=윤선생)

◆ EBS- 2022 첫 수능연계시리즈 ‘수능특강’ 강좌 오픈

EBS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첫 연계시리즈인 ‘EBS 수능특강’을 지난 28일 오픈했다. ‘수능특강’은 11월 실시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연계 출제되는 EBS의 대표적인 수능 강좌다. EBS는 강좌 오픈에 앞서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영역은 물론 직업탐구 및 제2외국어 등 수능 모든 영역에 대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감수를 거쳐 ‘수능특강’ 교재를 발행했다.

◆ edm아이엘츠 어학원- 작심 4개월 인텐시브 코스 공개

edm아이엘츠 어학원은 2021년 새해를 맞아 단기간에 아이엘츠(IELTS) 점수를 획득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작심 4개월 인텐시브 코스’를 공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코스는 첫 달 오전 종합반 1개월 이후 밀착관리반 3개월로 구성돼 단기간에 목표한 점수를 완성할 수 있다. 첫 달 오전종합반은 아이엘츠 기초 다지기와 이론 수업으로 구성돼 유형 파악 및 자신의 약점 보완이 가능하다. 밀착관리반은 3개월동안 진행되며 전담강사의 1:1 밀착관리 수업으로 진행된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