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 제 256회 임시회 1차 회의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 제 256회 임시회 1차 회의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1.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조정실, 시민안전실 소관 조례안 등 심사
행정자치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7일 제256회 임시회 1차 회의를 열고 기획조정실, 시민안전실 소관 조례안 등에 대해 심사하고 ‘2021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문성원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3)은 대전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공직자의 적극행정 수행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천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5)은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개최 준비사항에 관하여 질의하고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조직위원회 구성 등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민태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1)은 중기부 세종시 이전과 관련하여 기상청 등 공공기관 대전이전 진행 사항에 관하여 질의하고 대전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공공기관 신규 유치 노력과 함께 기존의 대전 소재 공공기관의 잔류방안 마련에도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우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대전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지역개발채권 발행금리 인하 세부 내용에 관하여 질의하고 금리의 변화가 시민들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운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홍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대전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공직자의 적극행정 면책 조항 정비 등 실질적으로 적극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