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내일 코로나19 백신접종 시행계획 발표
정부, 내일 코로나19 백신접종 시행계획 발표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1.01.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내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정부가 세부 시행계획을 내놓는다.

우선 접종 대상자와 접종 기관, 실시 기준,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 체계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2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정부는 28일 오후 2시10분 브리핑을 열고 백신접종 시행계획을 공개한다.

먼저 우선 접종 대상자의 경우 △1분기에는 요양병원·노인 의료복지시설·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2분기에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및 성인(19∼64세) 등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한다.

접종 기관은 백신의 플랫폼에 따라 구분한다.

보관이 까다로운 화이자와 모더나 제품은 지역 체육관 등 전국의 약 250개 접종센터에서, 그 외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등 제품은 약 1만곳의 민간 의료기관에서 접종하게 된다.

정부는 질병관리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동 감시 모니터링, 예방접종 도우미 애플리케이션(앱), 의료기관 감시 체계 등을 통해 접종 이후 이상반응을 관리하는 체계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별도의 전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백신 수급관리나 접종 안내, 사전 예약, 접종 등록, 이상반응 감시 등 전 과정을 면밀히 관리할 방침이다.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