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등 추진
홍성군의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등 추진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1.01.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자 위한 조례 등 지역현안 해결 위해 의원발의 8건 조례안 협의
(사진=홍성군의회)
(사진=홍성군의회)

충남 홍성군의회는 2021년을 군민의 생명보호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표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등 8건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의회는 26일 소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갖고 이병국 의원이 발의한 군 조직개편에 따른 군의회 상임위원회 소관 조정을 골자로 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총 8건의 조례안에 대한 협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덕배 의원이 발의한 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화재 시 초동진화 위해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해 피해를 최소화 하고 문병오·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과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2021년도 군의회 의정방향을 제시했다.

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스포츠계 인권문제와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문병오 의원이 발의한 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안과 군 스포츠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도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이병희 의원이 발의한 군 거리공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들에게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수생태계와 수산자원보호, 낚시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선균의원이 발의한 군 낚시통제구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이병희 의원이 발의한 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은 폐기물 처리시설 및 폐기물재활용시설 허가기준을 도로 및 주거밀집 지역과 이격거리를 신설하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광윤 경제과장으로부터 보고 받은 풍수피해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성립전 예산과 신인환 축산과장에게 보고 받은 FTA 피해보전직불금(돼지) 성립전 예산에 대해서는 설명절 전에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밖에도 구항 종계농장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상황을 보고 받고 일류적으로 살처분 할 경우 국고 및 개인사유재산 피해가 심각하기에 재량을 통한 현실에 맞는 가금류 살처분 법을 추진할 것과 살처분 비용에 대한 빠른 지급으로 농가에 시름을 덜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군의회는 이날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유치를 위한 국립학교설치령 개정건의 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으며 제275회 군의회 임시회를 2월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진행하며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2021년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처리키로 의결했다.

mhk88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