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2021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구미시농업기술센터, ‘2021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1.01.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의 지난해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식’(사진=구미시농업기술센터)
구미시농업기술센터의 지난해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교육 수료식’(사진=구미시농업기술센터)

경북 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도시농업 관리사양성 과정 교육생’을 교육 시작일인 오는 4월8일 이전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신청은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시청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우편 또는 메일로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에게 제출하면 된다.

교육프로그램은 도시농업의 이해, 관련 법, 기술, 기반조성 등 농업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으로 이론 60시간, 실습 60시간 등 총120시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구미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관리사 양성과정교육을 통해 총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주말농장, 학교 텃밭, 사회복지시설의 텃밭관리‧원예치료 등 많은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옥화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은 “이 과정교육을 통해 도시민들이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함은 물론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농업관리사’는 이론 40시간, 실습 4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고 국가기술자격증(9종: 농화학·시설원예·원예·유기농업·종자·화훼장식·식물보호·조경) 또는 자연생태복원 분야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