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스타트업 '그리드위즈' 시찰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스타트업 '그리드위즈' 시찰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1.01.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원 관리 기술 등 새만금 적용 방안 논의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가운데)이 2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스타트업 '그리드워즈'를 시찰했다. (사진=새만금개발청)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가운데)이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스타트업 '그리드위즈'를 시찰했다.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은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이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스타트업 '그리드위즈'를 방문해 스마트 그리드 구축과 운영에 대한 동향을 들었다고 23일 밝혔다.

양 청장이 방문한 그리드워즈는 현재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정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요자원 관리와 에너지저장설비 운영업 등을 영위 중이다.

양 청장은 이날 그리드위즈로부터 수요자원 관리와 에너지저장장치 운영 등 사업 관련 소개를 듣고, 이를 새만금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청장은 "새만금을 그린뉴딜과 신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그린에너지의 생산-유통-활용 등 전반에 걸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저장시스템인 운영관리기술과 전기자동차 충전제어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그리드위즈가 새만금 산업단지 내에 투자해 에너지 신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3기가와트(GW)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그린수소 생산과 활용 기술개발 선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는 새만금 스마트그린 산단을 조성 중이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