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1분기 경영전략회의 비대면 개최
광주은행, 1분기 경영전략회의 비대면 개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1.2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4분기 실적 및 올해 구체적 경영방침·전략 공유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2일 광주 동구 광주은행 본점에서 열린.(사진=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2일 광주 동구 광주은행 본점에서 열린 '2021년 1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이 22일 광주 동구 광주은행 본점에서 올해 1분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구체적인 경영방침과 전략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소수의 필수인원만 회의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작년 우수한 실적을 거둔 부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과 작년 4분기 경영실적 및 올해 1분기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리딩뱅크로의 도약을 목표로 △수익성 증대를 통한 기초체력 강화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확보를 양대축으로 하는 10대 핵심과제(순이자마진(NIM) 개선·전략적 비용 관리·고객기반 강화·전략대출 증대·선제적 건전성 관리·전략적 디지털 금융전략 추진·탄력적인 점포운영·직원생산성 증대·수익성, 질적성장 중심의 KPI제도 개편·글로벌 시장 개척) 달성을 다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와 디지털 금융산업의 치열한 경쟁에 맞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혁신을 과감히 실행해야 할 때"라며 "고객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기본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루고, 지역밀착경영에 집중해 지역과 상생발전함으로써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