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부안,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김선용 기자
  • 승인 2021.01.1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성과 및 개선과제,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 점검
(사진=부안군)
(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권익현 군수 주재로 2021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지난해 주요성과 및 개선과제, 주요업무 추진계획, 국가예산 신규사업 등을 심도 있게 점검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 해 관과소별로 진행할 예정이며, 각 사업별 구체적인 로드맵과 사업 추진 방향을 집중 점검하고 체계적인 군정 운영을 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사업별 쟁점사항 및 예상 문제점 등을 미리 분석하고 대책을 마련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군정 여건의 전망과 분석을 통해 한국판 뉴딜, 지역균형 뉴딜 등 정부정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중점 과제와 목표를 설정하고 각 분야 과제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권익현 군수는 "민선7기 4년차인 올해는 미래 지속가능한 부안 실현을 위한 전략적인 군정운영이 필요한 시기"라며"부안의 특색을 살린 부안형 사업 발굴에 집중해야 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자세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지속가능한 부안 발전의 토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y2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