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 단백질 보충에 딱…흰자로 만든 계란찜 출시
조인, 단백질 보충에 딱…흰자로 만든 계란찜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1.1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웰 10g 단백 하얀계란찜' 마켓컬리 단독 판매
달걀 2~3개 흰자 한 번에 간편 섭취…44㎉ 불과
마켓컬리를 통해서 판매되는 조인의 ‘누리웰 10g 단백 하얀계란찜’ (제공=조인)
마켓컬리를 통해서 판매되는 조인의 ‘누리웰 10g 단백 하얀계란찜’ (제공=조인)

농업회사법인 조인은 장보기 플랫폼 마켓컬리를 통해 국산 계란 흰자만을 사용해 만든 ‘누리웰 10g 단백 하얀계란찜’을 판매한다.

15일 조인에 따르면, 누리웰 10그램(g) 단백 하안계란찜은 마켓컬리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한 상품으로서, 일반 계란찜과 달리 계란 흰자(난백)로만 제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원료가 되는 난백액은 조인의 엄격한 관리 아래, 항생제나 산란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은 계란으로 HACCP(해썹) 인증 시설에서 생산한다.  

10g 단백 하얀계란찜은 달걀 2~3개 분량의 흰자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은 계란 흰자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칼로리는 제품 1개(150g)당 44킬로칼로리(㎉)로 매우 낮다. 

그러면서 단백질 함량은 10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8%를 충족해 체중 감량이나 근육량 증가를 위해 식단 관리에 신경을 쓰는 다이어터에게 제격이라는 게 조인의 설명이다.

또, 운동 전후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섭취가 가능하도록 컵 타입으로 구성됐다. 섭취 편의성을 고려해 용기째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워서 먹을 수 있다. 

소비자 기호에 따라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차갑게 먹어도, 비리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인 관계자는 “10g 단백 하얀계란찜은 흰자를 번거롭게 분리하지 않고도 계란찜 형태로 손쉽게 섭취가 가능해,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2030 다이어터 또는 헬스인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인은 마켓컬리 단독 출시를 기념해, 누리웰 10g 단백 하얀계란찜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켓컬리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