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미리보기 공개
넥슨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미리보기 공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12.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 3차 업데이트서 '선우의 무덤' 던전 오픈 예정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30일 공개했다. (이미지=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30일 공개했다. (이미지=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30일 공개했다.

넥슨은 내년 1월 첫째 주에 ‘바람의나라: 연’에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넥슨에 따르면 ‘선우의 무덤’은 캐릭터의 주변 지형만 볼 수 있는 시야가 제한된 지역으로 던전에 등장하는 ‘상자’를 통해 금전과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고, 특정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다.

또 ‘선우의 무덤’에서는 ‘북방대초원’ 스토리에서 알 수 없던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되며, 던전을 탐험하는 동안 앞으로 등장할 신규 지역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10 강화’ 희귀 등급 이상 ‘예리한’ 무기와 방어구아이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장비 각성’도 추가한다. ‘장비 각성’은 소모한 재료 아이템을 통해 얻은 ‘각성 경험치’를 모아 확정적으로 장비 성능을 강화할 수 있다.

앞서 넥슨은 지난 29일 ‘바람의나라: 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태성 디렉터가 직접 출연하는 소통 방송 ‘그것을 알려주막 3화’를 공개했다. 방송에는 앞으로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과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각 직업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다루는 질의응답이 담겼다.

이번 업데이트 미리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새해를 맞아 1월1일부터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최상급 환수소환석 파편(6개)’, ‘강화촉진제 재료’, ‘금전(202,100 전)’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1월1일부터 31일까지 누적접속 일수에 따라 ‘2021 신년 복주머니’, ‘상급 재료상자’, ‘희귀 원시의 환수소환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월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