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2월 4주, 겨울방학 '비대면수업 끝'…이제 독해 학습 '초점'
[위클리에듀] 12월 4주, 겨울방학 '비대면수업 끝'…이제 독해 학습 '초점'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2.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겨울방학 학습 이미지.(사진= 아이클릭아트)

12월 4주 사교육 정보는 공교육 ‘비대면 수업’마저 끝나는 겨울방학의 학습법에 맞춰졌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독해 관련 교재가 초점이다.

◆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공부’ 8종 라인업 완성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일일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를 확대 출간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30일 동안 매일 4쪽 학습의 부담 없는 구성으로 초등학생들의 기초 학습 능력과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꾸준히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번에 출간된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일일수학 △일일한자 △일일어법 △일일영단어 4종이다. 기존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에 이어 추가된 것으로 총 8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 비상교육- ‘초등 국어 독해 시리즈’ 3종 첫 출간

비상교육은 기초부터 심화 수준까지 초등학생의 국어 독해력을 길러주는 ‘초등 국어 독해 시리즈’ 3종을 출간했다. 처음 출간한 독해 시리즈는 초등 독해의 기초를 잡아주는 어휘서 ‘어휘톡’과 수능형 독해 훈련을 위한 고난도 독해서 ‘초등 수능 독해’ 비문학 편·문학 편 총 3종이다. ‘어휘톡’은 교과서 등장 필수 어휘를 학습한 뒤 지문 독해를 연습하는 단계별 어휘 학습서다. ‘초등 수능 독해’는 초등학교 고학년이 학습하기에 적절한 지문과 문제를 수록해 수능 독해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개발됐다.

◆ 천재교육- 수학 독해력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 출간

천재교육은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독해력 훈련과 서술형 연습을 위한 수학 교재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를 출간했다. ‘수학도 독해가 힘이다’는 중·고등학생이 되면 긴 서술형 문제를 풀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만든 교재다. 각 문항의 문장에서 끊어 읽어야 하는 부분을 사선으로 표시해 학생들이 문제를 독해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쌍둥이 유사문제로 문제 풀이 과정을 다시 연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금성출판사, ‘오! 한국사’, ‘오! 세계사’ 시리즈 공개

금성출판사는 체계적인 역사학습을 위한 ‘오! 한국사’와 ‘오! 세계사’ 시리즈를 공개했다. 시리즈는 역사적 사건을 이야기 형식으로 읽으며 흐름과 상식을 키울 수 있도록 각 40권으로 구성됐다. ‘오! 한국사’는 선사 시대부터 삼국 시대, 고려, 조선, 근현대사까지 아우르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과 의미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 세계사’는 이야기 형식의 쉬운 문체로 세계사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시원스쿨- 학습지로 영어회화 ‘진짜 말하기 학습지’ 론칭

시원스쿨은 영어회화 학습지 ‘진짜 말하기 학습지’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진짜 말하기 학습지’는 쓰기만 하는 학습지와는 달리 강의와 학습지를 통해 영어 기초와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다. 영어 말하기 트레이닝 기기인 '시원펜'과 함께 학습할 수 있어 한국인에게 부족한 회화 연습이 가능하다. 상품은 △학습지 120회분 △전용 강의 120강 △필수 영단어 강의 500강 △온라인 성취도 평가 4회로 구성된다.

◆ edm아이엘츠- 영국 원어민 중급강좌 ‘0원’

edm아이엘츠 어학원은 edm아이엘츠 인강의 Kings 4.0+ 영국 원어민 중급강좌를 선착순 0원에 제공하는 선착순 이벤트를 연다. ‘Kings 4.0+ 영국 원어민 중급강좌’는 영국 현지 원어민 강사들이 직접 제공하는 강의다. 총 84강 분량으로 구성됐다. 영역별 다양한 예문, 연습문제가 제공되며 IELTS 중급자를 위한 핵심 기술과 주제별 답변에 필요한 고득점 어휘까지 총정리해 학습할 수 있다. 2021년 1월 edm아이엘츠 어학원 오전반, 밀착관리반에 등록한 수강생 중 선착순 20명에게 해당 강의가 무료 제공된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