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현대차와 '융합 음악서비스' 제공
지니뮤직, 현대차와 '융합 음악서비스' 제공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12.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V70, AI음악플랫폼 지니 융합서비스 탑재
현대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서비스가 탑재됐다.(이미지=지니뮤직)
현대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서비스가 탑재됐다.(이미지=지니뮤직)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KT,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과 기술제휴로 현대 SUV ‘제네시스 GV70’(GV70)에 인공지능(AI) 음악플랫폼 지니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앞으로 G80, GV80차량에서도 OTA(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지니서비스를 점차 확대, 커넥티드 카 융합 음악서비스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GV70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의 최대 강점은 차량에서 음악을 들을 때마다 불편하게 스마트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는데 있다. 현대차그룹과 지니뮤직은 GV70개발 초기부터 기술제휴를 맺고 최적의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음악감상 재생목록과 최신 감상곡 리스트, 오늘의 선곡, 최신 실시간차트 TOP100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GV70은 LTE 망이 차량에 직접 연결돼 있어,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고음질 음원(FLAC)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GV70에서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제네시스 운전자와 차를 연결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앱 ‘GCS’에서 지니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현대차그룹과 지니뮤직은 ‘GV70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 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V70 신차 구매자들은 프로모션을 통해 2개월간 음악감상 체험하여 지니뮤직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인욱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 전무는 “당사는 현대차그룹과 기술제휴, KT의 차량용 데이터를 통해 최첨단 기술, 네트워크, 음악콘텐츠가 하나로 융합된 혁신 음악 서비스를 제시하게 됐다”며 “당사의 서비스가 커넥티드 카 뮤직 스트리밍 시장을 리딩 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혁신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