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정&한남 반짝반짝 팔캉스’ 온라인 마을축제 개최
대전 대덕구, ‘오정&한남 반짝반짝 팔캉스’ 온라인 마을축제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0.12.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한남대학교와 함께 오정동 도시재생 마을축제 열려
대덕구, ‘오정&한남 반짝반짝 팔캉스’온라인 마을축제 개최(사진=대덕구)
대덕구, ‘오정&한남 반짝반짝 팔캉스’온라인 마을축제 개최(사진=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지난 19일 한남대학교와 오정동 도시재생을 주제로 ‘오정&한남 반짝반짝 팔캉스’ 온라인 마을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한남대학교 무어아트홀의 설치 무대를 배경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돼 사전에 축제 참여를 신청한 신청자들과 ZOOM을 활용해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됐다.

축제는 ‘주민이 주도한다’는 취지로 지난 7월부터 주민들이 직접 주제를 선정하고 컨텐츠를 발굴해 △오정동 도시재생사업 성과발표 및 도시재생대학 졸업식 △한남대학교 창업자의 오정 홈쇼핑 △소원트리 만들기 △OX퀴즈 △상품권 추첨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오랜 기간 대덕구, 오정동 도시재생 지역공헌센터, 한남대링크플러스사업단과 지역 주민들이 협업해 개최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올해 축제의 미비점을 보완해 다음해에 더욱 성공적인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주민 주도의 지역공동체 강화와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낙후된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청년·소공인 등 창업을 지원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주민 주도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는 주민·청년·상인이 함께하는 ‘북적북적 오정&한남 청춘스트리트’라는 프로젝트명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국토교통부의 지원을 받아 대덕구가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사항은 오정동 도시재생 지역공헌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