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Z세대' 겨냥 Y박스 리뉴얼…소통 플랫폼 변신
KT, 'MZ세대' 겨냥 Y박스 리뉴얼…소통 플랫폼 변신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12.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제공하는 'Y Play' 신설
Y박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 터틀힙 케이크.(이미지=KT)
Y박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 터틀힙 케이크.(이미지=KT)

KT는 18일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Y박스는 KT 5세대(G) 이동통신과 LTE 요금제 이용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이용자 수는 180만명을 넘었다.

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Y박스를 젊은 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변화시켰다.

리뉴얼의 핵심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위한 이벤트 공간 ‘Y Play(플레이)’다. Y Play는 매거진 형식으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Y브랜드 소개 페이지를 비롯해 한정판 굿즈를 추첨해 제공하는 Y Draw(드로우)와 Y홀리데이 코너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데이터 공유 공간 ‘Y BOX(박스)’의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해 편의성을 더했다. 

KT는 Y박스 리뉴얼을 기념해 Y홀리데이 프로모션을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Y홀리데이는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인 터틀힙(turtlehip)과 함께 한다.

만 29세 이하 가입자 중 KT 5G 요금제 8종(5G 슈퍼플랜 초이스 6종, 5G 슈퍼플랜 2종)을 이용하는 두 명이 Y박스의 ‘Y프렌즈’로 모이면, 터틀힙 레터링 케이크(2인당 1개)와 함께 Y이모지 케이크 토퍼를 받을 수 있다. 레터링 케이크에는 원하는 기념 문구를 적을 수 있다. 총 2021개의 케이크가 제공되며, 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또 ‘Y Draw’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Y세대가 좋아하는 인기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추첨이벤트 코너로 매주 2개의 아이템을 공개한다. 만 29세 이하 KT 가입자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당첨자는 그 다음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Y박스에 공개된다. 당첨자는 1만원에 경품을 구매 할 수 있고, 수익금 전액은 연말 동물자유연대에 기부 예정이다.

첫 이벤트는 18일 공개되며, 아이템은 지드래곤과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브랜드 ‘지드래곤X피스마이너스원’ 운동화(1켤레)와 아크네스튜디오 머플러(1개)다.

이밖에 매월 3번, 7번 Y박스에 방문하면 리워드 쿠폰을 주는 출석체크 이벤트 ‘3!7!출check’를 시작한다. 이달 방문자 대상, 스타벅스더블샷 캔커피와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쇼를 선착순 각 1000명에게 제공한다.

리뉴얼된 Y박스는 18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박현진 KT Customer전략본부장(전무)은 “KT는 MZ세대에게 즐거움과 특별함을 주기 위해 Y박스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여러 제휴사들과 머리를 맞대고,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고민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