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집콕·사전예약' 대세
SPC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홈파티·집콕·사전예약' 대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2.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버즈 분석, 관련 키워드 언급 증가…케이크 주문량도 급증
연말 겨냥 시즌 케이크·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 판매 진행
파리바게뜨는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제공=파리바게뜨)

SPC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는 올 연말에 ‘홈파티’와 ‘집콕’ ‘사전예약’ 등 소셜버즈(Social Buzz, 온라인에서 키워드가 언급된 량)가 급증한 가운데, 크리스마스 제품과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크리스마스 소셜버즈 분석을 의뢰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블로그, 커뮤니티를 비롯한 웹상에서 홈파티 관련 키워드 언급은 전년 동기보다 약 59%, 집콕은 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언급량도 26%가량 증가했는데, 실제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주문량은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1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0% 할인혜택과 더불어 해피포인트 5% 추가 적립을 제공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집콕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 △웃고 있는 산타의 모습을 형상화한 화이트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케이크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 케이크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우유 생크림 케이크 위에 생딸기를 가득 올린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생크림케이크’ 등이 있다. 

파리바게뜨는 가정간편식(HMR) 홈파티 패키지도 내놓았다. 파리바게뜨의 자체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통해 파스타와 포카치아,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등으로 구성한 ‘X-MAS 퍼스트 클래스 키친 홈파티팩’, 다양한 샌드위치로 구성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이 현재 판매 중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대세로 떠오른 홈파티와 연계한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고 있다”며 “비대면 시대에 안전한 소규모 모임으로 주목되는 홈파티에 걸맞는 제품과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