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행복한 노후 위한 '부동산 활용편' 보고서 발간
NH투자증권, 행복한 노후 위한 '부동산 활용편' 보고서 발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12.07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연금·월세 수익형 부동산·리츠 투자 3개 주제 다뤄
THE100리포트 68호 표지. (자료=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68호 표지. (자료=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00세시대연구소가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와 100세시대 트렌드를 풀어내는 'THE100리포트 68호 부동산 활용편'을 7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 3가지 주제를 다뤘다. 

먼저,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에서는 최근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주택연금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고, 노후소득으로써 주택연금 활용팁을 설명한다. 

또,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에서는 안정적인 월세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고, 꼭 알아야 할 체크포인트를 제시한다. 

끝으로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에서는 소액으로 우량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과 리츠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나라 가계자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며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이라면, 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데 주택연금과 리츠 투자가 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