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편의점 디저트 매출 '쑥쑥'…편디족 공략 강화
신세계푸드, 편의점 디저트 매출 '쑥쑥'…편디족 공략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1.3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층 호응, 높은 접근성에 올 10월 전년比 44% 급증
이마트24·GS25 외 CU로 채널 늘리고, 상품군 다변화
신세계푸드가 CU를 통해 판매하는 디저트 '밀크앤허니 포에버 클래식 케이크' 3종(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CU를 통해 판매하는 디저트 '밀크앤허니 포에버 클래식 케이크' 3종(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내놓은 편의점 디저트 상품은 높은 접근성과 함께 주 타깃인 젊은 층의 호응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24와 GS25 등 주요 편의점을 통해 공급되는 ‘밀크앤허니’ 디저트의 올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량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44% 증가했다. 

신세계푸드는 편의점 디저트 매출 급증에 대해,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고급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주 소비층인 젊은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카페와 베이커리를 찾은 대신 편의점에서 배달 서비스를 통해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된 점도 판매 호조의 또 다른 원인으로 꼽았다.   

이런 가운데, 신세계푸드는 편의점 디저트를 즐기는 소비자, 일명 ‘편디족’ 공략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판매채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편의점 CU와 손잡고 ‘밀크앤허니 포에버 클래식 케이크’를 첫 출시했다. 종류는 ‘The 하얀 우유 케이크’와 ‘The 빨간 레드벨벳 케이크’, ‘The 노란 리코타 치즈 케이크’ 등 3종으로, 대중적인 맛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개당 3200원이다. 

편의점 디저트 상품군도 대폭 강화했다. 

신세계푸드는 이마트24에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꿀조합 콘셉트로 ‘밀크앤허니 딸기크림 초코케익’과 ‘밀크앤허니 헤이즐넛 초코케익’ 등 디저트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3400원이다. 

GS25와 공동기획을 통해서도 ‘라임 모히또’와 ‘온 더 비치’, ‘깔루아’ 등 칵테일 3종의 맛을 알코올 향을 넣어 구현한 신제품 ‘밀크앤허니×유어스 마카롱에 취한 밤’을 선보였다. 가격은 전문점 수준의 마카롱 3개를 3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였다는 게 신세계푸드의 설명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뛰어난 맛과 합리적 가격, 접근 편의성 등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판매채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