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성료…1875명 참여
볼보자동차코리아,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성료…1875명 참여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26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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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억4000만원 환경재단 기부도
볼보자동차코리아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2020 Untact Hey, Plogging)’ 참여자 모습.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2020 Untact Hey, Plogging)’ 참여자 모습.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친환경 러닝 이벤트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2020 Untact Hey, Plogging)’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고취시키고자 기획된 ‘헤이, 플로깅’은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모두의 안전을 위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콘셉트로 기획돼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8일까지 9일 간 플로깅을 한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총 187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볼보자동차는 깨끗하고 안전한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2019년부터 21개의 러닝크루, 총 1,700명으로 구성된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를 구성하여 플로깅 및 러닝에 필요한 물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는 플로깅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활동하며 환경을 깨끗하게 하고, 건전한 플로깅 문화 확산에 앞장 설 예정이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 행사 진행에 앞서 판매했던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20개 판매 금액 4000만원 전액과 볼보자동차코리아 추가 기부금 2억원을 더해 총 2억4000만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와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일상 속 작지만 의미 있는 행동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는 플로깅 문화가 국내 점차 확산 중”이라며 “올해에도 볼보자동차와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해 주신 모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활동을 선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