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냉동 판넬용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출시
KG동부제철, 냉동 판넬용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균과 차열 기능 추가해 안전·에너지 효율성 강화
냉동 판넬용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적용한 판넬 이미지. (사진=KG동부제철)
냉동 판넬용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적용한 판넬 이미지. (사진=KG동부제철)

KG동부제철은 항균과 차열 기능을 추가한 냉동 판넬용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KG동부제철은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을 출시하며 국내 최다 엠보스(Emboss) 패턴을 보유하게 됐다.

KG동부제철은 지난 2017년부터 엠보스 컬러강판 전문화를 목표로 사이딩 시장에서 차별화를 위해 나무 무늬의 ‘리얼 우드(Real Wood) 엠보스 강판’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건축물 외관 시공 시 고질적으로 발생했던 웨이브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가로 무늬 엠보스를 적용한 ‘노웨이브(NOWAVE) 엠보스 강판’을 개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은 차열 기능을 적용해 일반 강판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며 표면 상 세균을 99.9%까지 억제할 수 있는 항균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 냉동 판넬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성상 눈(雪)의 결정을 패턴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G동부제철의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은 적외선 전구에 15시간 동안 노출해 시험한 결과 일반 컬러강판 대비 표면 온도가 3도 이상 차이 나며 에너지 효율을 입증했다.

항균 기능 실험에서도 기존 강판에서는 녹농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균 등의 세균이 지속해서 증식되는 반면 항균강판에서는 99.9% 감소되는 효과를 보였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엠보스 컬러 전문화를 위해 고객 요구를 파악하고 이에 걸맞은 신규 엠보스 강판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다양한 제품군 개발을 통해 경쟁사와 격차를 더욱 벌리며 국내 건재컬러강판 리더로서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