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뉴 QM6', 전년 모델 대비 판매량 73% 상승
르노삼성차 '뉴 QM6', 전년 모델 대비 판매량 73% 상승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11.25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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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간 2790대 판매…상위 트림 구매 비중 44%
르노삼성자동차 ‘뉴(NEW) QM6’.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뉴(NEW) QM6’.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뉴(NEW) QM6’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11월6일 출시된 뉴 QM6가 이전 모델인 ‘더 뉴(THE NEW) QM6’보다 빠른 판매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올해 11월6일 판매를 시작한 뉴 QM6는 지난 23일까지 18일 동안 2790대 판매돼 전년 출시 모델 더 뉴 QM6가 사전계약을 포함해 21일간 1612대가 판매된 것과 비교해 73% 증가했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Signature)’와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구매자는 전체 구매자 중 약 44%를 차지했다. 또 이중에서도 국내 유일 액화석유가스(LPG) SUV인 뉴 QM6 LPe 모델에 새롭게 추가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구매자 비율은 약 1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결과는 기존 GDe 프리미에르가 전체 비율에서 약 5%정도를 차지하던 것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현재 뉴 QM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44%로 이는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12월에도 뉴 QM6 구매 고객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고객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