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육상교육센터 설치 MOU 체결
예천군, 육상교육센터 설치 MOU 체결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0.11.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은 19일 군청 대강당에서 지난 5일 유치가 확정된 대한육상연맹 육상교육센터 유치보고회 및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군에서 전지훈련 중인 대한민국 육상 간판스타 김국영 선수를 비롯한 육상 국가대표 및 지도자 30여명과 지역 주요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해 육상의 메카로 자리 잡은 예천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김학동 군수는 이날 육상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육상연맹 배호원 회장으로부터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한육상연맹은 육상교육센터를 예천에 설치하고 군은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 훈련시설, 운영 인력 등을 지원해 국제대회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선수들을 육성한다.

아울러 체계적인 육상전문 지도자 교육 및 심판 양성뿐만 아니라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 등 육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호원 회장은 “이번 육상교육센터 설치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선수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예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대한육상연맹의 결정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연맹의 기대에 걸 맞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와 함께 세계적 거장 박서보 화백의 미술관 건립 등 다양한 문화, 스포츠 사업들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