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과 사랑방 좌담회
예천군, 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과 사랑방 좌담회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0.11.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은 지난 16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학동 군수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중인 ‘2020 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 25명과 사랑방 좌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김 군수는 좌담회에 참석한 방지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해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는 방지단원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2021년은 야생동물 피해가 없는 원년을 만들어 보자'는 강력한 의지 표명과 함께 농민들이 피땀 흘려 키운 농작물이 더 이상 야생동물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도록 민·관이 함께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고 동물의 안정적인 개체 수 관리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주·야간 순찰 활동으로 야생동물 접근을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군은 당초 11월 종료 예정인 방지단 운영 기간을 12월까지 확대하고 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과 군민들의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김 군수는 “그동안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생업을 뒤로 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피해방지단 여러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야생동물과 공존할 수 있는 자연 환경을 만드는 데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포획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