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글로벌 SNS 개설…"K-푸드로 해외 소비자와 소통"
대상, 글로벌 SNS 개설…"K-푸드로 해외 소비자와 소통"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1.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 'Ask Savorista' 오픈
김치·고추장 등 한식 가치 전파
대상의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에서 선보인 김치 맥앤치즈 레시피. (제공=대상)
대상의 글로벌 SNS 채널 ‘Ask Savorista’에서 선보인 김치 맥앤치즈 레시피. (제공=대상)

대상은 글로벌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Ask Savorista’를 개설하고, 김치와 고추장 등 대표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한식으로 해외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채널명 Ask Savorista는 ‘savory(맛좋은, 풍미있는)’라는 단어에서 착안한 것으로, 한식의 다양한 맛과 조리법을 널리 알리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주요 콘텐츠는 K-푸드 시장을 주도하는 대상의 김치와 고추장을 비롯해 소스와 김, 홍초, 편의식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들로 구성됐다. 

일례로, 매운맛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김치 맥앤치즈’ 레시피에는 종가집 ‘포기김치’와 ‘맛김치’를 활용했다. 대상의 글로벌 브랜드 ‘청정원 오푸드(O’Food)’에서 출시한 ‘내추럴고추장’을 활용해, 닭날개에 고추장 특유의 감칠맛을 더한 ‘고추장 허니 윙’ 레시피 등 흥미 있는 영상들이 많다.

대상은 그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채널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향후 Ask Savorista 콘텐츠를 통해 각 지사의 SNS 계정을 연결하고, 전 채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각광받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K-푸드의 맛과 가치를 알리고자 글로벌 공용 SNS 채널을 론칭했다”며 “새롭게 선보인 Ask Savorista 채널이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