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골라 찍어 먹는 디핑소스 '찍먹소스'
대상 청정원, 골라 찍어 먹는 디핑소스 '찍먹소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1.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닭치즈·레몬크림·오지치즈 3종
높은 발림성, 맛 다양화 '장점'
대상 청정원이 내놓은 디핑소스 신제품 ‘찍먹소스’ 3종. (제공=대상)
대상 청정원이 내놓은 디핑소스 신제품 ‘찍먹소스’ 3종. (제공=대상)

대상 청정원은 집에서 외식 분위기를 내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핑소스 신제품 ‘찍먹소스’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보급이 확대되면서 치킨과 튀김류 등 냉동·냉장식품 소비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함께 곁들어 먹기 좋은 디핑소스 수요도 점차 확대되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청정원의 찍먹소스는 집에서 만든 안주용 치킨과 간식용 튀김 등에 찍어 먹기 편하도록 발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디핑소스로 출시되지 않은 맛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종류는 ‘맵닭치즈’와 ‘레몬크림’, ‘오지치즈’ 등 3종이다. 맵닭치즈(250그램·g) 소스는 매운맛과 부드러운 치즈 맛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치킨소스다. 레몬크림(230g) 소스는 잘게 썰어 넣은 레몬의 상큼한 풍미가 튀김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튀김 전용 소스다. 오지치즈 소스(230g)는 덴마크산 체다치즈의 풍부한 맛과 할라피뇨 페퍼의 매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소스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은 이들 찍먹소스를 치킨과 닭봉,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 다양한 메뉴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고 근사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상 청정원 소스담당 황유진 대리는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에 없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