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일은 한우데이"…반값할인·경품 이벤트 전개
"11월1일은 한우데이"…반값할인·경품 이벤트 전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10.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협회·한우자조금, 코로나19 감안 온라인 행사 개최
박세리와 한우콘서트, 홍보대사 남궁민 영상축전 등
온·오프라인 채널 최고 46% 할인, '황금송아지' 경품 증정
(제공=전국한우협회)
(제공=전국한우협회)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월1일 ‘한우먹는날’을 앞두고, 소비자와 함께하는 이벤트와 한우고기 할인행사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전국한우협회(이하 한우협회)에 따르면 ‘한우데이’로도 불리는 11월1일 대한민국 한우먹는날은 지난 2008년에 선포돼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한 한우농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우를 사랑해 주는 소비자에게 보답하기 위한 날이다. 11월1일은 한민족의 전통사상인 천지인(天地人)을 모티프로, 최고를 뜻하는 1이 3번 겹치는 날이라는 의미로 지정됐다. 

올해 한우데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중심의 행사와 이벤트로 전개된다. 

11월1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국가대표 골프감독 박세리와 함께 개막영상이 게시되고, 영상에는 한우홍보대사인 배우 남궁민의 영상축전에 이어, 김홍길 한우협회장과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골프여제 박세리가 함께 한우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우와 관련한 다채로운 할인·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은 10월29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농·축협매장, 한우영농조합, 온라인몰 등을 통해 한우고기를 최고 46%까지 할인 판매한다. 

11월2일부터 30일까지 약 한 달간은 제로페이를 통해 한우사랑상품권이 모바일 형태로 발행돼 한우고기를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한우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에서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한우사람상품권은 우리한우판매점에서 한우를 구입하거나 식사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이 가능한 매장 정보는 ‘한우유명한곳’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한우구매 인증 온라인 이벤트도 11월1일부터 21일까지 전개된다. 전국 모든 매장에서 한우를 구매한 영수증과 사진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101명에게 황금송아지(111g, 1명)와 의류관리기(2명), 김치냉장고(3명), 태블릿PC, 한우세트 등의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11월1일 #한우FLEX #2020대한민국이_한우먹는날’등 3개의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올리는 ‘한우 플렉스’ 이벤트도 함께 한다.  

김홍길 한우협회장은 “한우는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업의 기둥이자 문화유산”이라며 “11월1일 한우먹는날에는 온 국민이 한우고기를 부담 없이 맛보고, 소비자와 한우농가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데이를 앞두고 한우고기 할인행사 매장과 기간, 할인율, 이벤트 응모방법과 당첨자 발표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하거나 한우협회 또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