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금융상품의 이해' 등 집합교육
금투협, '금융상품의 이해' 등 집합교육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0.26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상담 역량 등 실무능력 배양…내달까지 교육생 모집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전문투자형 사모집합 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및 '금융상품의 이해' 집합과정을 개설하고, 내달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전문투자형 사모집합 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은 내달 1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관련 제도·법률·직무윤리 등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재산 운용인력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선 3년 이상의 금융회사 근무 경력과 함께 집합교육 12시간, 이러닝 28시간 등 총 40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러닝 과정은 연중 상시로 신청 및 교육이 가능하며, 두 과정 모두 수료해야 전문인력으로 등록될 수 있다.

교육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오는 12월7일부터 11일까지 주 3일(월·수·금), 야간 강의로 진행된다. 

금융상품의 이해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시장전망을 바탕으로 펀드와 파생결합상품 등 주요 금융투자상품의 구조를 이해하고, 금융상품 컨설팅 사례분석을 통해 고객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내달 1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상황 혹은 원격지에 있어 대면 교육이 곤란한 지점 근무자의 수강 여건을 고려해 원격화상 교육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쌍방향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내달 30일부터 12월18일까지 주 3일(월·수·금), 야간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교육생은 화상교육을 위한 PC 및 웹캠(또는 카메라가 내장된 노트북)을 준비해야 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