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부여군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개최
제59회 부여군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개최
  • 조항목 기자
  • 승인 2020.10.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가을 하늘과 음악적 표현이 다양하게 있는 곳"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충남 부여교육청은 지난 23일 14:00~17:00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도약실에서 부여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음악경연대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경연대회는 다양한 분야의 음악 활동을 통해 사고와 감정의 창조적 표현 및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은 물론 문화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누리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경연 부문은 성악, 양악 독주, 피아노, 창작 부문을 실시했으며 올해부터 추가된 실용음악 경연으로 모두 한껏 실력을 뽐내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개학과 등교 개학을 병행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방과 후 활동, 자유학년제 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경연대회를 준비했다. 또 평소 갈고닦은 재능을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예술적 끼를 맘껏 뽐냈다. 

이흥주 교육장은 “폴 고갱은 ‘나는 보기 위해 눈을 감는.’라고 했다. 예술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는 것이다. 무엇을 상상하든 오롯이 여러분의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이 음악성과 예술성을 경험하고 자신에게 집중해 보는 시간이었으면 한다”며 “백제인답게, 학생들의 예술혼을 키우기 위해 우리 부여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