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초집중 자기주도학습 온라인 특강' 운영
동대문, '초집중 자기주도학습 온라인 특강' 운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0.10.2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관리·학습습관 등 제공…학습 공백 해소 기대
(사진=동대문구)
(사진=동대문구)

최근 학생들이 집에서 혼자 비대면 수업을 받는 비중이 커지며 자기주도 학습 능력의 중요성 이 커지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워 스스로 학습 공백을 효율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초집중 자기주도학습 온라인 특강' 을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초집중 자기주도학습은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로 제공되었으나 이번에는 코로 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오랜 시간 가정에서 비대면 수업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 학습 동기 △집중력·암기 △시간관리 △학습습관 △메타인지 △ 과목별 학습전략(초등 4차시·중등 4차시) 등을 전달한다.

이번 특강은 사전 신청한 학교에 제공될 뿐만 아니라 관내 학부모와 학생이 자유롭게 시청 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 및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누리집에도 26일부터 게재된다.

동대문구비전센터는 기존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전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학습 공백없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학부모 특강 ‘4차산업 혁명시대 미래교육’ 및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서비스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온라인 미술치료’, 학교로 찾아가는 ‘온라인 진로 및 학 습법 특강’ 등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가능하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