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분기 최대 매출·영업익 달성
LG생활건강, 분기 최대 매출·영업익 달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조706억원, 영업익 3276억원…5.4%, 5.1% 증가
럭셔리 브랜드 국내외 수요 회복, 면세점 매출 감소 축소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었다.(로고=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었다.(로고=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도 올해 3분기에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2020년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한 2조706억원, 영업이익이 5.1% 증가한 3276억원, 당기순이익이 6.7% 증가한 2317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2005년 3분기 이후 59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62분기 증가세를 이어갔다.

뷰티(Beauty)와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한 1조4490억원, 영업이익은 2.4% 증가한 247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후’, 더마화장품 ‘CNP’ 등 럭셔리 브랜드들의 국내외 수요에 힘입어 빠르게 매출을 회복한 데 따른 것이다.

또 화장품 매출 비중의 3분의1을 차지하는 면세점 채널의 매출 감소폭이 상반기 대비 축소된 것도 한 몫했다.

중국에서는 화장품 비수기였음에도 ‘후’, ‘오휘’, ‘CNP’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 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22%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특히 ‘후’는 8월 T-mall(티몰) 슈퍼브랜드데이에서 알리바바(T-mall + 타오바오) 기초 화장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 대표 디지털 채널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LG생활건강은 브랜드 에쿼티(Brand Equity,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해 가격경쟁 대신 원칙을 지키면서 브랜드력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위기를 최소화했다고 강조했다.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한 5조7501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9646억원을 올렸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누계 실적을 갱신했다.

누계 영업이익의 개선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가장 많이 위축됐던 뷰티(Beauty) 사업의 영업이익의 감소폭이 상반기 15.3%에서 3분기 6.7%로 축소되고, 에이치디비(HDB)와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이 호조를 지속한 데 기인한다.

실제 에이치디비(HDB, 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은 3분기 매출 5088억원, 영업이익 66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8%, 47.9% 증가했다.

‘리엔 닥터그루트’는 탈모 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감각적인 용기와 세련된 향을 앞세워 경쟁사 대비 4배 이상 높은 가격에도 출시 3년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벨먼’은 활발한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고, 샤프란 ‘아우라’는 미세플라스틱 없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며 성장을 지속했다.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은 3분기 매출 4180억원, 영업이익 63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15.1% 증가했다.

코로나19와 역대 최장 기간 이어진 장마와 잦은 태풍으로 어려운 사업환경에도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씨그램’ 등 주요 브랜드들의 제품 라인업 강화와 온라인·배달채널에서의 호실적에 기인해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