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상통화 활용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신한은행, 영상통화 활용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10.20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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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점 창구 가입보다 0.2%p 낮은 보수 적용
(시진=신한은행)
(시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영상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 뱅킹 신한 쏠(SOL) 앱에서 투자성향분석 및 상품 설명자료를 확인한 뒤,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상품 설명을 받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은 주가연계신탁(ELT)과 인덱스, 2차전지·바이오·헬스케어 등 상장지수펀드(ETF) 26종 상품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로 신탁 상품을 가입하면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0.2%p 낮은 신탁보수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비대면 가입 고객은 수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신탁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영상 상담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