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 론칭
DB손보,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 론칭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0.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사연 소개·재무 고민 해결법 제시
(자료=DB손보)
(자료=DB손보)

DB손해보험이 시청자 재무 고민을 해결하고 유용한 금융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방송 머니팩토리247은 '돈에 관한 팩트와 스토리를 24시간 7일 내내 전달해드린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1회 방송에서는 '나도 모르게 새는 돈을 찾아라'는 주제로 시청자 사연을 소개했다. 또 보험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나에게 맞는 적정 보험료는? △갱신형 보험 모르면 위험하다 △비싼 운전자보험 괜찮을까? △보험해약 하기 전에 알아둘 꿀팁 △자녀보험 이렇게 준비해야 합니다 등을 다뤘다.

2회에서는 자녀보험에 대한 시청자 사연 소개와 함께 △성인보험vs어린이보험 어떻게 다른가 △태아보험 고르는 요령 △가성비 좋은 어른이보험 △실손보험 전환하는 방법 등의 내용을 다뤘다.

특히, 머니팩토리247 진행자로 '머니마스터'가 등장하는데, 머니마스터는 DB손보에서 검증된 최고의 전문가로 금융과 재테크 정보를 제공하고 시청자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종합 재무 컨설팅을 서비스한다.

머니팩토리247은 DB손보 공식 채널(유튜브,블로그,페이스북 등)을 통해 방영되며, 재무 고민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 "머니마스터의 촘촘한 상담에 시청자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방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