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기초과학 종사자 임차료 지원…장학생 선발
JW그룹, 기초과학 종사자 임차료 지원…장학생 선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0.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30일까지 접수…주거지 월세비용 3년간 지원
JW그룹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3년간 월세를 지원한다.(이미지=JW그룹)
JW그룹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들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3년간 월세를 지원한다.(이미지=JW그룹)

JW그룹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형식의 임차료를 지원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는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 주관으로 기초과학 연구자가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목적은 연구 기간 동안의 주거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데 있다.

국내 기업이 기초과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지원 목적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원은 석·박사 통합 2년 이상 혹은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의료공학·의약화학) 연구자로서 대학원 학위 취득 예정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연구자는 오는 10월30일까지 연구에세이,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을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12월1일 발표되며, 최소 3년 이상 학위과정을 거쳐야 하는 연구 기간을 고려해 주거지의 월세 비용을 3년간 지원받는다.

JW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해 가는 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기초과학 분야는 인류의 건강한 삶과 함께 국가적 제약·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역”이라며 “앞으로 미래의 기초 과학자들의 연구 장려와 지원하는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