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보 화백, 추석 맞아 고향에 온정 전해
박서보 화백, 추석 맞아 고향에 온정 전해
  • 장인철 기자
  • 승인 2020.09.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 은풍면 출신인 박서보 화백의 서보미술문화재단은 28일 은풍면 전 세대 720여 가구에 추석을 맞아 햅쌀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박 화백을 대신해 아들인 서보재단 박승조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고향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자리에는 김학동 군수, 도기욱 도의원, 강영구·조동인 군의원, 변덕무 면장, 김태호 이장협의회장, 이홍기 주민자치위원장, 14개 마을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박 이사장은 “추석을 맞아 아버지의 고향인 은풍면 주민을 위해 작은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무척 기쁘고, 명절을 맞아 조상께 드릴 차례 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뜻에서 예천에서 수확한 햅쌀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향 발전을 위해 미약하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을 대표해 변덕무 면장은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박 화백이 이곳 은풍면 출신이라는 사실이 영광스럽고 추석을 맞아 고향 주민들에게 따듯한 정을 전해준 박승조 이사장께 은풍면민을 대신해 깊은 감사와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박 화백을 알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난 8월28일 예천군과 서보미술문화재단이 고향인 예천에 박서보미술관 건립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향후 추진사항 등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추진된 것으로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군을 위해 크고 작은 노력들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아일보] 예천/장인철 기자

jic17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