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칼로리 쏙 뺀 '99 칼로리 칩' 신제품 출시
빙그레, 칼로리 쏙 뺀 '99 칼로리 칩' 신제품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9.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이크' 협업 국내 스낵 중 최저 수준
지방·당분 최소화, 식이섬유·단백질 풍부
빙그레의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 칩' (제공=빙그레)
빙그레의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 칩' (제공=빙그레)

빙그레(대표 전창원)는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 칩’ 2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빙그레의 99 칼로리 칩은 통밀을 구워 만든 스낵 제품으로서, 국내에서 시판 중인 스낵 중 최저 수준인 99킬로칼로리(㎉)에 불과하다. 지방 함량은 2그램(g) 이하, 당 함량은 1g뿐이다. 

반면에 식이섬유 함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5g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단백질 함량도 5g으로 많은 편이다. 

99 칼로리 칩은 빙그레가 간편식 제조업체 ‘인테이크’와 협업을 통해 기획된 제품이다. 빙그레는 제품 콘셉트와 브랜드 등을 제안하고, 인테이크는 제품을 설계했다. 

99 칼로리 칩 종류는 양파와 치즈맛을 가미한 ‘오리지널’과 단짠(달고 짠)의 맛을 살린 ‘버터솔트’ 2종이다. 빙그레는 22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에 나선다. 

빙그레는 또, 99 칼로리 칩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봉지를 구매하면 2봉지를 더 주는 ‘2+2 행사’를 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체중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늘면서 칼로리와 지방, 당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들이 각광 받고 있다”며 “99 칼로리 칩 역시 이런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서, 소비자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