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안전성 알리기 나서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안전성 알리기 나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자' 의미 'Why캠페인' 시작
LG화학은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안전성 알리기에 나섰다.(이미지=LG화학)
LG화학은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 안전성 알리기에 나섰다.(이미지=LG화학)

LG화학이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의 안전성 알리기에 나선다.

LG화학은 의료 관계자와 소비자 대상으로 필러 시술 시 ‘안전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자’는 ‘Why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Why로 묻고 Y로 답하다’를 슬로건으로 ‘왜 제조사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야 하는지’ 등의 질문을 소비자에게 던짐으로써 안전한 필러 시술 방법과 주의사항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LG화학은 의료 관계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를 통한 ‘Why챌린지’를 진행한다.

의료 관계자들은 소비자에게 필러 제품별 정보, 주의사항을 상세히 안내한다. 소비자는 필러의 원료와 제조사를 꼼꼼히 따져 올바른 선택을 하겠다는 선서한다.

개별 SNS 계정에 인증 사진과 지정 해시태그를 게시한 후 함께할 3명을 추가 지목하면 된다.

LG화학은 보건 의료전문가의 참여로 제작된 안전한 필러 시술 정보와 필러 선택 가이드를 전국 병·의원에 전달했다.

이번 안전성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전국의 의료관계자들은 해당 가이드를 바탕으로 필러의 ‘안전성’이 왜 중요한지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알림이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LG화학은 2011년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YVOIRE)’ 출시 후 꾸준히 쌓아온 다양한 임상 결과와 학술 연구, R&D(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2018년 이브아르의 프리미엄 브랜드 ‘와이솔루션’을 출범했다.

LG화학의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원료의약품 등록(DMF)에 등재돼 있으며,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로부터는 ‘의약품 품질적합(COS)’ 인증을 받았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