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안다르 '리업 페이스 마스크' 15만장 추가 제작
효성티앤씨, 안다르 '리업 페이스 마스크' 15만장 추가 제작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9.14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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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균∙소취 섬유로 만든 애슬레저용 마스크 출시 3일 만에 완판
효성티앤씨의 항균∙소취 섬유로 만든 안다르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 (사진=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의 항균∙소취 섬유로 만든 안다르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 (사진=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의 항균∙소취 섬유를 사용해 만든 ‘안다르(andar)’의 애슬레저(athleisure)용 마스크가 출시된 지 3일 만에 완판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국내 애슬레저(운동과 여가를 뜻하는 영어단어를 합한 말) 전문 브랜드 안다르의 요청에 따라 ‘리업 페이스 마스크(reup face mask)’ 15만장을 추가 제작해 공급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리업 페이스 마스크는 출시 3일 만인 지난 2일 조기품절 되면서 소비자들이 추가 제작·판매 요청이 잇따랐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은 마스크의 기본 기능인 발수(물이 닿는 순간 원단의 표면에 스며들지 않고 튕김)와 함께 귀가 아프지 않은 신축성, 땀이나 습기에도 냄새 나지 않는 소취 기능, 재사용 가능한 경제성 등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조기 품절된 마스크에는 효성티앤씨의 항균(세균에 저항) 기능이 뛰어난 폴리에스터 ‘에어로실버 (aerosilver)’와 악취를 없애는 소취 기능,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가 적용됐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안다르와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맞게 소비자 트렌드를 먼저 읽고, 그에 맞는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접근한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효성티앤씨의 설명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안다르는 계속해서 기능성을 갖춘 최고의 소재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효성티앤씨와 협업을 통해서도 기능과 편의성 모두 뛰어난 제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