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상품 총출동…'시그니처 위크' 행사
홈플러스, PB 상품 총출동…'시그니처 위크' 행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9.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속 소비 증가,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제품 성장세
홈플러스는 가격과 품질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주로 구입하는 실속 소비가 늘어난 데 따라 대표적인 PB인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가격과 품질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주로 구입하는 실속 소비가 늘어난 데 따라 대표적인 PB인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한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시그니처 위크’를 진행해 시그니처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도 대거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장기 불황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브랜드를 고집하기보다 실속을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가 확대된 데 따라 기획됐다.

특히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소비가 대폭 늘어난 먹거리와 생필품의 경우 가성비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NB 대비 저렴하면서 품질까지 좋은 PB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가 지난해 11월 론칭한 프리미엄PB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뛰어난 품질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홈플러스는 현재 출시 9개월 만에 1000만개 이상 판매된 ‘시그니처 물티슈’를 비롯해 캔커피, 우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1459종의 시그니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시그니처 물티슈와 baby 물티슈(각각 20입, 10입) △시그니처 1A 우유(1ℓ)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33m, 30입) △시그니처 캔커피 2종(스위트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시그니처 이것은 라면이 아니다(시원한 김치찌개라면, 4입) 등을 베스트(BEST) 5로 선정해 기획가에 내놓는다.

또 ‘시그니처 부드러운 화장지’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는 식사 준비를 도와줄 간편 메뉴로 시그니처 자이언트 바비큐 폭립 2종(오리지널/코리안, 각 1.2㎏)을 각 1만7900원에, 시그니처 진짜 스팸 부대찌개(1120g)는 7990원에 할인 판매한다.

아울러 이탈리아 세몰리나 듀럼밀 100%의 시그니처 스파게티 2종(비프 오븐 스파게티/콰트로치즈로제스파게티, 각 400g)은 각 4990원, 시그니처 돈카츠 4종(미니돈카츠/통등심카츠/통치즈돈카츠/생선카츠)은 9900원~1만90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집에서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힐링 디저트’ 메뉴로 시그니처 브리티시 쇼트브래드 2종(핑거스/라운드 바이트), 시그니처 비스킷 4종(시나몬버터페스츄리/땅콩이그대로쿠키/고다치즈바이트/고다에담치즈스틱) 등을 준비했다.

아울러 시그니처 구운 점보 아몬드(400g)는 1+1 혜택이 제공되며, 시그니처 소르베 3종(딸기/레몬/망고패션프루트, 각 473㎖)와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3종(바닐라 초콜릿 콘/초콜릿 바/아몬드초콜릿 바)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추가 할인된다.

이외에 시그니처 일회용 수세미(50매), 시그니처 더 도톰한 키친타월(130매, 12롤), 시그니처 니트릴 위생장갑 백색(중, 100매) 등 주방용품과 시그니처 토탈케어 핸드워시 용기와 리필(사과향/무향, 각 500㎖) 등 세정제를 저렴하게 내놓는다.

또 집에서도 효과적인 운동을 돕기 위해 직수입 상품과 시그니처 상품 35종을 2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위크 기간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도와줄 신제품도 선보인다.

시그니처 1A 멸균우유(200㎖, 24입)와 향긋하고 달콤한 시그니처 1A 멸균바나나우유(200㎖, 24입)는 연세우유 전용 목장에서 관리한 1급 A원유를 상온에서도 안전한 6겹 무균팩에 담은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그니처 1A 우유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시그니처 스파클링 워터 2종(플레인/라임, 350㎖x20입)과 커피나 시원한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시그니처 바닐라아이스크림케익(1ℓ)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페인 아이스크림 전문 제조사 제품을 직수입해 선보인 것으로, 바닐라 아이스크림 층 사이에 바삭한 초콜릿이 들어 있어 씹는 맛이 좋고, 넉넉한 패밀리 사이즈로 가성비가 돋보인다.

시그니처 바닐라아이스크림케익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추석 차례상에 올리기 좋은 전과 튀김도 엄선해 시그니처로 선보인다.

시그니처 바삭한 단호박튀김(350g,)과 시그니처 바삭한 오징어튀김(350g)은 원재료를 큼지막하게 슬라이스해 통째로 사용하고 쌀가루를 넣어 더욱 바삭한 튀김옷을 완성했다.

시그니처 고추전 튀김(320g), 시그니처 깻잎전(345g)은 국내산 재료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이 더욱 쉬워진 것도 특징이다.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된다.

또 소시지 명가 존쿡 델리미트와 협업해 출시한 시그니처 국내산 무항생제돈육비엔나(470g)와 시그니처 국내산 무항생제돈육프랑크(440g)는 100%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을 각각 94%, 95%로 꽉 채워 육즙이 풍성하고 씹는 식감이 좋다. 2개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도 있다.

홈플러스는 사용이 늘어난 조리도구를 교체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시그니처 IH티타늄단조프라이팬/궁중팬도 함께 내놨다.

이 제품은 3500톤 프레스로 누르는 특수 단조공법으로 제작돼 견고하고, 티타늄 코팅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내식성을 지녔으며, 인덕션 겸용으로 활용도가 더욱 높다. 프라이팬은 20㎝/24㎝/28㎝/30㎝ 4종, 궁중팬은 24㎝/28㎝ 2종이다.

닐 마피(Neil Maffey) 상품전략본부장은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믿을 수 있는 PB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실속 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시그니처 제품을 선보여 ‘믿고 사는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