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장, 기초의회 발전 연구회 회장 선임
황주영 강동구의장, 기초의회 발전 연구회 회장 선임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8.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총회 참석…"단단한 지방자치 뿌리 내리도록 할 것"
황주영 서울 강동구의회 의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기발한 연구회 워크숍 참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동구의회)
황주영 서울 강동구의회 의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기발한 연구회 워크숍 참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동구의회)

서울 강동구의회는 황주영 의장(암사1‧2‧3동)이 지난 10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기초의회 발전을 위한 연구회(약칭 기발한 연구회)’ 워크숍 및 총회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방자치 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기초의회 발전 연구회’는, 현직 구의원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기초의회의 발전과 의원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안건 토론, 기타 사례연구 등을 이어가는 의원들의 자발적 모임이다. 현재는 (사)지방자치발전소의 연구회로 활동 중에 있다.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이번 워크숍에 참가하여 심현용 소셜라이브협동조합 이사장을 모시고 ‘코로나19 이후 의정활동 전략’이란 주제로 미디어와 라이브로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또한 ‘행정사무 감사 핵심 특강’, ‘의정활동 핵심노하우 공유’ 등의 연구 일정을 소화했다. 의원들은 워크숍 일정 내내 열띤 토론과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이어가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황 의장은 3기 기발한 연구회 워크숍 이후 진행된 총회에서 후반기 회장으로 선출돼, 앞으로 2년간 기발한 연구회를 이끌어 가는 중책을 맡게 됐다. 

황 의장은 회장 당선 소감에서 “기초의회가 발전해 더욱 단단한 지방자치가 우리 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 의장으로서, 또한 연구회 회장으로서 펼치는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