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사업 추진
광진구,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사업 추진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0.08.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0명 대상…코로나19 고려 대면·비대면 지원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이번달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급식 지원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체계적인 학교 급식을 이용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급식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고 학교 안팎 청소년 간 지원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광진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이용 중인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 총 280명으로, 1일 3식 이내에서 학생의 원하는 형태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지원된다.

지원형태로는 △동아리 프로그램 진행 시 제공되는 단체급식 △지원센터 이용 청소년에게 직접 지급되는 모바일쿠폰제 △구역별 식당을 지정하여 운영되는 지정식당제 △내방 청소년에게 직접 또는 배송으로 지급되는 즉석식품 지원 등이 있다.

구는 이번 급식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학교 밖 청소년을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한창 성장하는 시기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돕고 연대감을 형성하고자 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그만 둘 위기에 놓여있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전문상담기관으로 개인상담, 검정고시 학습지원, 학업 및 직업 준비 지원, 전문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