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청렴 다짐의 날' 행사 성료
수은, '청렴 다짐의 날' 행사 성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8.1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규 행장 "국민에게 신뢰받는 클린 뱅크 될 것"
방문규 수은 행장(왼쪽 세 번째)과 수은의 청렴지킴이로 활동하는 임직원들이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수은 여의도본점에서 진행된 '청렴 다짐의 날'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은)
방문규 수은 행장(앞줄 왼쪽 세 번째)과 수은의 청렴지킴이로 활동하는 임직원들이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수은 본점에서 진행된 '청렴 다짐의 날'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은)

한국수출입은행이 12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다짐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문규 수은 행장의 강력한 청렴의지 표명으로 마련됐다. 임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해 국민이 신뢰하는 클린 뱅크(clean bank)로 나아가자는 취지다. 

행사에 참석한 방 행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저를 포함한 수은 전 임직원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클린 뱅크로 나아가기 위한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며 "향후 부패방지 인프라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은의 '청렴지킴이'는 전 부서·지점 임직원들에 '청렴기름종이'를 배포했다. 청렴지킴이는 해외 사무소를 포함한 수은 93개 부서·지점 대표로 구성된 조직이다. 

청렴지킴이는 이번 청렴기름종이에 "청렴이야말로 가장 크게 남는 장사다(다산 정약용)" 등 문구와 수은 CI를 새겼다.

앞으로 수은은 고객기업과 유관기관에도 청렴기름종이를 전달해 수은의 청렴의지를 대외적으로 전하고, 민간부문의 청렴문화 확산에도 동참할 방침이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