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보, '음석분석기술' 활용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에이스손보, '음석분석기술' 활용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07.24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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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판매·고객 보호 강화 추진
(사진=에이스손보)
(사진=에이스손보)

에이스손해보험이 음석분석기술을 활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이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되는 보험계약 주요 내용이 계약자에게 제대로 설명됐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보험사가 최종적으로 청약을 승낙하는 일종의 '보험계약자 보호제도'다.

기존에는 모니터링 담당자가 보험계약 체결 당시 음성녹음내용을 일일이 들으며 점검해야 했다. 새로운 모니터링 시스템은 음성분석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많은 통화내용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보 사장은 "새로운 음성분석기술을 도입해 완전판매와 고객 보호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