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곳곳에서 해로·토로와 만나요”
“시흥시 곳곳에서 해로·토로와 만나요”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0.07.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오이도 등 주요 명소 해로·토로 조형물 설치
시흥갯골생태공원-해로토로(사진/시흥시)
시흥갯골생태공원-해로토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시 캐릭터인 해로·토로 조형물을 관내 주요 명소인 소래산 놀자숲, 갯골생태공원, 오이도 빨강등대, 시흥중앙도서관, 신세계 시흥프리미엄아울렛 총 5곳에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각 명소의 특징을 살려 해로·토로의 모습을 연출하면서 조화를 고려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시는 △영·유아들의 놀이터인 소래산 놀자숲에는 기타 치는 해로·토로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갯골생태공원에는 차 마시는 해로·토로 △오이도 빨강등대에는 조개를 캐는 해로·토로 △시흥중앙도서관은 책을 읽는 해로·토로 △신세계시흥프리미엄아울렛은 쇼핑하는 해로·토로를 형상화했다.

시 캐릭터인 ‘해로·토로’는 거북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바다와 육지를 끼고 있는 시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했다.

각 명소에서 시민들과 만나게 될 해로·토로는 지난해 시가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관광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재단장한 캐릭터로 유튜브 ‘해로·토로TV’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이미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종성 시 홍보담당관은 “이번에 설치한 ‘해로·토로’ 조형물들이 해당 명소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향후 시화MTV 내 거북섬 일대에 조성 중인 인공 서핑시설 ‘웨이브 파크’ 등 새로운 명소에도 ‘해로·토로’ 조형물을 추가 설치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