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6월부터 국제선 5개 노선 운항 재개
진에어, 6월부터 국제선 5개 노선 운항 재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0.05.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방콕·타이베이·나리타 'B777-200ER' 투입
필리핀 클락·태국 방콕 노선 임시편 편성도
(사진=진에어)
(사진=진에어)

진에어는 6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국제선 중 5개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교민 수송을 위한 임시편도 투입한다.

그동안 진에어는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해외 각국의 입국 금지와 제한 조치로 인해 지난 4월부터 정기편 운항을 중단하고, 해외 교민 등 수송을 위한 임시편, 화물기를 운영해 왔다.

이번에 재개하는 국제선은 해외 체류 중인 교민, 유학생, 비즈니스 등의 현지 수요와 항공 화물 물동량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 6월부터 우선 재개하는 국제선은 인천-태국 방콕, 인천-베트남 하노이, 인천-대만 타이베이, 인천-일본 나리타, 인천-일본 오사카 등 총 5개다.

우선, 진에어는 인천-방콕, 타이베이 노선에 ‘B777-200ER’ 항공기를 투입해 수요 확보에 나선다. B777-200ER 항공기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한 중대형 기종으로, 증가하는 항공 화물 수요에 대응하고 현지 여객 수요까지 확보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인천-방콕 노선은 6월2일부터 주 2회로, 인천-타이베이 노선은 4일부터 매주 1회 운항한다.

인천-나리타와 오사카 노선은 5일부터 주 1회 각각 운항할 예정이다. 베트남의 경우, 코로나 19 확산이 안정세에 접어들게 됨에 따라 인천-하노이 노선을 6일부터 주 1회 일정으로 운항을 재개한다.

한편 진에어는 현지 교민, 유학생들의 귀국을 돕는 임시편도 운항한다.

인천-필리핀 클락 노선은 오는 30일에 임시편을 투입한다. 또, 인천-방콕 노선은 오는 26일부터 양일간 총 2회 운항하며, 진에어는 현지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해당 임시편 항공권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진에어의 국제선 재개 노선에 대한 항공편은 홈페이지 웹과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다만, 일부 노선에 대해서는 현지발 항공편만 예매가 가능하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운항 일정 변경 시 환불·여정 변경수수료는 부과하지 않는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노선별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국제선 추가 운항을 결정할 예정”이라며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철저한 기내 방역과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