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자이아파트는 어디?…"유튜브 자이 TV에서 확인하세요"
유망 자이아파트는 어디?…"유튜브 자이 TV에서 확인하세요"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3.2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30일부터 3부로 나눠 상반기 분양단지 소개
전문가, 추천 지역·소비자별 맞춤 솔루션 등 제공
유튜브 채널 자이 TV '부동산 왓수다'의 한 장면. (자료=GS건설)
유튜브 채널 자이 TV '부동산 왓수다'의 한 장면. (자료=GS건설)

GS건설이 유튜브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분양하는 유망 자이아파트를 소개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출연해 소비자별 특성에 맞는 지역을 추천하고, 맞춤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오는 30일부터 유튜브 채널 자이 TV를 통해 '부동산 왓(What)수다'를 방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영상은 △부동산업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유망지역 △시청자 고민에 따른 전문가 맞춤형 솔루션 △상반기 자이 분양 단지 추천 총 3부로 구성된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우종이 사회를 맡고,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를 비롯해 △정명기 GS건설 주택분양관리팀장 △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출연해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한다.

이번 영상이 앞서 방영된 왓수다 시리즈와 크게 다른 점은 분양 예정 단지 소개다. GS건설은 분양팀장 및 전문가들이 영상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직접 분양 예정 단지들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단지를 소개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일반 수요자들은 단지에 대한 단순 정보만으로는 단지가 들어설 지역의 향후 예상 가치나 개발 호재, 시세 변동 등을 직접 확인하는 데 한계를 느끼기 마련"이라며 "이에 전문가들이 나서서 수요자들이 자체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던 부분까지 설명하며 해당 단지 청약에 나설지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GS건설은 현재 과천제이드자이와 청라힐스자이를 분양 중이며 △영통자이 △DMC리버포레자이 △DMC리버파크자이 △신동탄포레자이 △속초디오션자이 △흑석뉴타운(3구역) △산성역센틀럴파크&푸르지오 △광양센트럴자이 △울산지웰시티자이 △송도A10블록 등을 상반기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자이 유망단지 중 하나로 송도A10블록 자이(가칭)를 꼽았다. 추천 이유로는 교육과 교통, 생활 인프라의 삼합이 잘 맞은 지역에 들어선다는 점 등을 들었다. 

이 단지는 모든 세대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동 배치가 적용되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흑석뉴타운과 수색·증산뉴타운 등 서울시 뉴타운 내에 분양이 예정된 자이 아파트도 눈여겨볼 단지로 추천을 받았다. 

한편, 전문가들은 2부 영상을 통해 심층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격대별 투자전략 및 1주택자 절세 팁 등에 대해 조언하고, 실제 시청자들의 고민에 대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조언하는 방식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의 신규분양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은데 건설사로서 좀 더 폭넓고 특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GS건설 분양팀장이 직접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명해 신뢰도를 높인데다 여러 전문가들의 분석까지 더해져 자이TV를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