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타이틀곡 '투유'(2U) 컴백…무대 최초공개 언제?
강다니엘, 타이틀곡 '투유'(2U) 컴백…무대 최초공개 언제?
  • 권나연 기자
  • 승인 2020.03.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8시 엠넷 '강다니엘 컴백쇼 사이언' 통해 공개
강다니엘.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우울증 등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강다니엘이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언'(CYAN)을 발매한다.

강다니엘은 이날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새 앨범을 내고 무대를 다시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초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든다”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

앞서 강다니엘은 지난해 12월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활동을 중단했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활동 이후에도 지난해 7월 타이틀곡 ‘뭐해’가 담긴 앨범 ‘color on me’ 등을 발표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기에 팬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날 발표하는 새 앨범은 ‘color on me’를 잇는 '컬러(COLOR)' 시리즈 3부작을 시작하는 첫 앨범이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투유'(2U)를 비롯해 '어덜트후드'(Adulthood), '젤러스'(Jealous), '인터뷰'(Interview), '터칭' 다섯 트랙에 강다니엘만의 색깔이 담긴다.

강다니엘은 소속사를 통해 “저에겐 이번 앨범이 무척이나 소중하고 중요”하다며 "타이틀곡은 꿈을 향해 달려가다 지쳤거나 조금 외로운 기분이 드는 사람에게 '너라는 이유만으로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은 이날 오후 8시 엠넷 '강다니엘 컴백쇼 사이언'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음악방송이 무관중으로 진행돼 당분간 수많은 팬들을 만나는 것은 보류된다.

이와 관련 강다니엘은 “컴백하기에 완벽히 좋은 타이밍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일정대로 움직여 보려고 한다”면서 “음악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의 아이돌 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하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2019년 제11회 멜론뮤직어워드 뮤직비디오상, 2019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부문 베스트 이모티브, 2019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솔로부문 스타15 인기상을 수상했다.

kny062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