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0 임팩트업' 프로젝트 3기 참가기업 모집
교보생명, '2020 임팩트업' 프로젝트 3기 참가기업 모집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3.23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접수…멘토링·네트워킹 프로그램 제공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홍보 포스터. (자료=교보생명)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홍보 포스터. (자료=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및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0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임펙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청소년 교육을 지원하는 기업을 발굴·육성한 바 있다.

올해는 아동과 청소년 등 미래 세대를 위해 교육 등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 세대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법인이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다음 달 5일까지 접수를 받고 서면평가와 대면평가 등 절차를 거쳐 10개 내외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과 그로스해킹과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참사람육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며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