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교보교육재단,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3.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2일까지 접수…과제당 800만원 지원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홍보 포스터. (자료=교보생명)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홍보 포스터. (자료=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이 현장 중심의 실천적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0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이론 중심 연구가 아닌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연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 주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통합적 인성교육 연구'로, 초·중·고 청소년을 위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연구과제여야 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2일 까지며, 인성교육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교수·연구원)와 교사 등 교육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 과제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편당 최대 800만원의 연구지원금을 지원한다. 오는 11월 결과발표회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결과는 자료집으로 엮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선종학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인성교육은 단일교육으로 가르치기보다는 환경교육과 예술교육, 평화교육 등 다른 교육과 연계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이번 인성교육 현장연구 공모에 다양한 교육연구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