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카드 결제망 활용 '해외송금 서비스'
KB국민카드, 카드 결제망 활용 '해외송금 서비스'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0.03.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수취인 이름으로 송금 가능
해외송금 서비스 화면 캡쳐. (자료=국민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홍보 포스터. (자료=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기존 은행 송금 수수료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이용해 송금인의 유니온페이 카드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와 이름만 알면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은행 스위프트망을 활용한 외화 송금 대비 전신료와 중개 수수료, 수취 수수료가 없어 송금 수수료가 저렴하다. 송금에 걸리는 시간도 평균 30분 내외로 통상 3일 이상 걸리는 은행 송금 시간보다 짧다.

이 서비스는 국내 거주 중인 국민 중 국민카드 회원이면서 카드 결제계좌를 국민은행 계좌로 보유한 이용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송금은 중국 지역에 한해 가능하고, 앞으로 비자나 마스터 등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와 북미, 유럽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해외송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국제 브랜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송금 수수료는 줄여주고 송금 시간도 단축하는 등 알뜰하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향후 송금 대상 국가 확대를 비롯해 해외송금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가·편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